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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tail Market Issue(코로나 이후 상권 매출변화 사례분석)

  • 포지션에셋
  • 2020년 9월 23일
  • 1분 분량

최종 수정일: 2020년 9월 24일

안녕하세요 포지션에셋입니다. 코로나가 지속적으로 국내외 경제 생활의 모습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. 부동산 시장에선 특히 리테일 시장이 큰 변화예상되는바 포지션에셋은 서울 리테일 상권의 유형별 코로나 이전과 이후의 양상에 대한 분석을 담은 리포트를 발간합니다.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과 GIS기반 지역융합분석 솔루션 K-Atlas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권 유형별 업종과 매출의 변화를 분석하였습니다.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상업시설 트렌드 변화를 짚어 볼수 있는 기초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

주요 내용


• 삼성역세권 상권과 대치역세권상권을 분석 단위로 설정

• 삼성역세권 영업 업소는 작년 동월 대비 6.4% 감소, 대치역세권 영업 업소는 작년 동월 대비 7.3%감소

• 유동인구는 2020년 상반기 두 곳 모두 큰 감소를 보였으나 7월까지 꾸준히 증가세

• 코로나 19 여파로 인한 매출 타격은 실내 체류형 시설 위주의 복합상권인 삼성역세권이 주택가 상권인 대치역세권에 비해 큼

• 업종별로 T&E(Travel & Entertainment), 유흥, 음식 등의 업종은 매출 감소폭이 컸으나 가전제품, 생활, 쇼핑 업종의 경우 지역역세권에선 매출 타격이 크지 않은 편



 
 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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